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영화,도서,그림

서치 서치2 미국 영화 Missing - 서치이야기1

by moneylove. 2023. 2. 16.
728x90
반응형

서치
서치

 

 

서치1, 영화, 미국영화

2018년에 제작된 미국 영화. 대한민국에는 2018829일에 개봉했다.

줄거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 시 의 한 한국계 미국인 아버지가 스터디 그룹을 하겠다며 외출했다가 실종된 딸을 찾는 내용을 다룬 영화이다.

목요일 저녁 11:30PM 딸 마고에게서 걸려온 부재중 전화 3통과 함께 찾아온 불길한 예감이 들었다 동시에 딸이 사라졌고, 아빠 데이빗은 그 후 연락이 닿지 않는 딸이 실종됐음을 알게 된다. 경찰의 조사는 본격적으로 시작되지만 결정적인 단서들이 나오지 않는 가운데,

실종된 날 밤 마고가 향하던 곳이 밝혀지며 새로운 사실들이 발견된다.

사건의 실마리를 찾은 곳은 다름 아닌 딸 마고의 노트북,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서 상상조차 하지 못한 딸의 진실이 펼쳐진다. 현실에서는 찾을 수 없는 딸의 흔적을 검색하다!

 

등장인물에 관하여

데이비드 킴(존 조)

본작의 주인공이자 킴 일가의 가장. 아내 팸과 딸 마고와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실리콘밸리에서 일하는 전형적인 중산층 남자이다. 팸이 암에 걸려 죽은 뒤로는 딸 마고와 둘이서 살게 되지만, 아내를 잃은 충격 탓인지 마고를 아끼면서도 무의식적으로 위압적으로 대하고 있다. 그러다 마고의 연락이 끊기자 실리콘밸리에서 일하는 실력을 발휘해 직접 조사에 나선다.

존 조는 1972년생으로, 실제 나이에 맞는 역할을 하지만 배우가 워낙 동안이기 때문에 주름 등을 추가하는 늙어 보이는 분장을 했다.

마고 킴(미셸 라)

킴 일가의 외동딸로 10학년생(한국으로 치면 고등학교 1학년생)으로 2001413일생이다. 부모님과는 사이가 좋고 특히 피아노를 좋아하여 엄마와 같이 피아노 연습을 하는 영상이 많이 남아 있을 정도. 하지만 엄마가 죽은 뒤로는 역시 충격 탓인지 아버지에게 숨기는 것이 있는 분위기다. 그러다 별안간 밤중에 전화를 한 것을 마지막으로 연락이 끊겨버린다.

고등학생 딸 마고 역을 맡은 미셸 라는 1989년생으로 유부녀다.

패멀라 킴(사라 손)

킴 일가의 아내. 애칭 팸. 생몰년도 1971~2015. 가족과 사이가 좋았으며 특히 딸과는 피아노를 함께 연습할 만큼 관계가 좋다. 하지만 임파선암에 걸리는 바람에 오랫동안 입원하다가 결국 사망한다. , 작중 시점에선 이미 고인으로 킴 부녀의 갈등에 의도치 않게 원인을 제공하게 된다.

어머니인 팸 킴 역을 맡은 사라 손은 과거 손담비, 가희 등과 한 걸그룹에 있었던 적이 있다.

에스블러시(S-Blush)라는 5인조 걸그룹으로 손담비, 가희의 과거 행적에서 종종 언급되는데 관련 기사에서 '탈퇴하고 LA로 돌아간 멤버'가 사라 손으로 짐작된다.

 

피터 킴(조셉 리)

데이비드의 동생. 킴 일가와 가깝게 지내왔으며, 팸의 김치 검보를 따라 만들어 보려고 하는 등 팸을 각별히 여겼던 것으로 보인다. 마고가 실종되자 형의 조사에 나름대로 조언을 주기도 했으나, 한편으론 조사를 진행하면서 점점 강박적으로 변해가는 데이비드를 걱정한다. 여담으로 아이스하키 팬으로, 산호세 핀스라는 가상의 팀 광팬이라고 한다. 주고받은 문자를 통해 마고 또한 아이스하키 팬이였던게 드러났다.

로즈메리 빅(데브라 메싱)

실리콘밸리 경찰국 소속 형사로 마고가 실종된 이후 관할 경찰서에서 배정된 형사. 자신이 잡은 범죄자들을 교화시키는 프로그램을 열고 지역사회 공헌에도 헌신적인 모범적 경찰이다. 남편과 이혼했으며, 자신도 한 아들의 어머니라 공감해서인지 데이비드의 조사를 적극적으로 도와준다. 하지만 사건에 대한 생각이 다른데다 데이비드가 점점 강박적으로 변하는 바람에 점점 마찰을 빚게 된다.

로버트 빅(스티븐 마이클 아이크)

로즈메리의 아들. 내성적이며 오래전부터 마고를 짝사랑해왔다. 로즈메리가 이혼하기 전의 이름은 로비 애볼트.

아이작 블랭키스미스(코너 맥레이스)

어려서부터 마고의 단짝이었다. 현재는 다른 반이 되며 사이가 멀어졌다.

애비게일 닐슨(브리아나 맥린)

마고의 동급생. 마고와 생물학 스터디를 같이 했다. 하지만 마고와 친한 사이는 아니며,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 성적 좋은 애를 부른 것뿐이다.

데릭 엘리스(리드 벅)

마고의 동급생. 마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저질스런 댓글을 올리던 양아치다.

 

서치2, 영화, 미국영화

 

2023년에 개봉하는 미국 영화로, 대학생 딸이 최첨단 디지털 기기와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여 여행 중 실종된 엄마를 찾기 위한 고군분투를 다루는 스릴러물이다. 2018년작 서치의 후속편으로, 1편과 내용이 이어지진 않으며 세계관을 공유한 채 새로운 인물들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아낸 스탠드 얼론 시퀄이다.

줄거리는 여행을 끝내고 월요일 귀국을 알린 엄마의 영상통화와 함께 마중 나간 딸 그러나 엄마가 사라졌다. 경찰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결정적인 단서들이 나오지 않는 가운데

은 엄마의 흔적을 찾기 위해 엄마가 방문한 호텔의 CCTV, 같이 간 지인의 SNS,

거리뷰 지도까지 온라인에 남아있는 모든 흔적을 검색해본다. 그 결과 이번에는 딸이 사라진 엄마의 흔적을 검색하다!

 

등장인물에 관하여

준 알렌 (스톰 리드)

본작의 주인공이자 그레이스의 딸로, 그레이스의 실종 전까지는 굉장히 반항적인 10대의 모습을 보인다.

하비에르 라모스 (조아큄 드 알메이다)

준이 엄마를 찾는 과정에서 그녀를 돕는 사설 탐정.

케빈 린 (켄 렁)

그레이스의 새로운 남자친구.

에이미 랜덱커 ()

일라이저 박 (다니엘 헤니)

예고편상으로는 주콜롬비아 미국 대사관 소속의 FBI 요원으로 보인다.

그레이스 알렌 (니아 롱)

준의 엄마로, 새로운 남자친구와 콜롬비아로 휴가를 떠났다가 실종된다.

반응형

댓글